[2019 글로벌 여성리더십]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섬세한 여성경제인, 지식기반사회 리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11-29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부드러움과 섬세한 리더십을 가진 여성경제인은 지식기반사회 리더로서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28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은 여러 가지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모든 갈등을 너그럽게 조율할 수 있는 포용성, 상대방의 마음을 앞서 읽을 수 있는 감수성”이라며 여성경제인의 리더십을 강조했다.

그는 “최근 우리나라 경제는 잠재성장률 하락과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이 심화하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혁신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여성경제인의 역할 증대를 위해서는 남성 중심적 사회구조가 변화해야 한다는 점도 지적했다.

김 회장은 “여성기업들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는 현실적으로 여러 장애물이 놓여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전히 남성 중심적인 사회구조와 보이지 않는 편견과 차별, 정보력의 제한과 정부정책 한계 등이 그 원인”이라며 “오늘 포럼은 여성기업인이 경제의 주역으로서 나아가야 할 비전과 방향을 논의하고, 아시아태평양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다. 중소기업중앙회도 여성기업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