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췌장암' 유상철 응원하는 K리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9-11-23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로축구 K리그 그라운드에서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쾌유를 기원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3일과 24일 열리는 K리그1(1부리그) 37라운드 6경기와 K리그2(2부리그) FC안양-부천FC의 준플레이오프에서 췌장암 투병 사실을 밝힌 유상철 감독의 쾌유를 기원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23일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가 맞붙은 울산종합운동장에서도 유상철 감독의 빠른 회복을 바라는 이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였다.

양 팀 선수 도열 시 전광판에는 '유상철 감독의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라는 문구가 표출됐다. 이후 양 팀 선수단, 심판진 그리고 관중이 30초 동안 유 감독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립 박수를 보냈다. 서포터스들은 '유상철'을 연호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 지난 19일 유상철 감독은 인천의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 10월 중순경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했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검사 결과 췌장암 4기라는 진단을 받게 됐다"고 투병 사실을 알린 바 있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의 유상철 감독이 19일 인천 구단 홈페이지에 '팬 여러분께 드리는 편지'라는 글을 통해 췌장암 투병 사실을 공개했다. 유 감독은 편지를 통해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또 버티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은 지난 10월 27일 수원 삼성과의 경기에서 감독석을 지키고 있는 유상철.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