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계, 생태계 변화 대응책 모색”

김태림 기자입력 : 2019-11-22 14:00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 개최

22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개최한 ‘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에서 참석자들이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장의 강연을 듣고 있다.[사진=김태림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9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건강보험 정책 변화를 회원사・업계와 공유하고 정부・유관기관 이해관계자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에 처음 개최,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생태계의 변화, 어떻게 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 6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구성한다.

오전엔 △미래의료와 병원의 진화(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의료전달체계 개편 현황 및 추진 방향(유정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서기관) 등 주제발표와 오후엔 △환자 입장에서 본 의료기기산업계에 대한 조언(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회장) △심사제도 개편내용 및 시행효과(이영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기획실 실장)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손영래 보건복지부 예비급여과 과장) 등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혁신의료기기와 건강보험정책 과제’를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패널토론 좌장은 배성윤 인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맡으며, 조미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등재실 실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경국 협회장은 “매년 개최하는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보건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돼 왔다”며 “올해는 그간 정부가 추진한 건강보험 관련 정책들이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인하고 향후 방향성을 알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