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경기도 농식품 70만불 수출탑 수상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11-21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0일 양주배영농조합법인(대표 이재국)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년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에서 수출 70만불 달성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농가 · 생산자단체 · 업체의 사기진작과 수출농업 활성화를 위한 이 날 시상식에는 도내 수출농가와 생산자단체, 수출업체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수출탑 수상은 지난해 9월 1일부터 지난 8월 31일까지 1년간의 수출실적이 10만달러 이상인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100만달러 이상인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경기도 농수산물 수출협의회에서 선정한다.

양주배영농조합법인은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 배를 수출해 지난 1년간 71만2000불의 수출실적 달성으로 ‘농식품 수출탑 대상’ 11개소에 선정, 70만불 수출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재국 대표는 “양주배는 큰 일교차와 우수한 재배기술로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그 품질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며 “더 좋은 품질의 양주배를 생산해 보다 많은 수출실적을 올리는 등 양주배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