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소비자권익 대상’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11-18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비자 선택권 확대하고 소비자 후생 증진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

[사진=김성원의원]

김성원의원, “소비자주권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입법‧의정활동 펼치겠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의원(경기 동두천시·연천군)이 18일 오후 3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컨슈머워치 시상식에서 ‘소비자권익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권익대상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법률과 정책을 감시하는 컨슈머워치(소비자운동 단체)가 주관‧주최하는 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소비자 후생을 증진시키고 노력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공헌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제20대 국회 등원 이후 소비자원의 권한을 강화하는 ‘소비자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본회의를 통과했고, 공산품의 결함이 발생했을 때 현행보다 쉽고 빠르게 교환‧환불이 가능토록 하는 내용의 ‘소비자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며 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한 다수의 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국회 운영위원회, 정무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다양한 국회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자유와 시장의 가치를 높이며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해온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을 수행하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의 영광을 동두천·연천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장과 기업, 소비자들의 이익이 강화될 수 있도록 소비자주권이 존중받고 보호받을 수 있는 경제정책과 제도 뒷받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