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일반음식점 영업주 추가 위생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1-15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지난 14일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주 위생교육'을 추가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에 실시한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영업주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영업주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매년 식품위생교육 3시간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하남시지부(지부장 김소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설명, 식중독 예방교육, 친절서비스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여러분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올 한해 긴 터널을 함께 지나왔지만 하남시의 지역화폐인 ‘하머니’를 통해 골목상권의 심폐소생술을 시작했다”고 말 문을 열었다.

그는 또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골목상권과 대규모 점포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한편, 위생교육은 영업자의 선택권 제고를 위해 집합교육과 온라인 교육 중 1회만 받으면 되고, 아직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영업자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면 되고 교육 미 이수시 과태료 20만의 처분이 부과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