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원스톱 복합쇼핑몰 '순천 원스퀘어'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1-1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후수요 풍부한 관광도시 순천의 랜드마크 상가

관광도시의 탄탄한 배후수요에 원스톱 복합쇼핑몰의 집객 효과를 더블로 얹은 프리미엄 상가 '순천 원스퀘어'가 흥행하고 있다.

'순천이 원하고 젊음을 원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존'을 슬로건으로 내건 순천 원스퀘어는 700년 역사의 순천 중심상권인 전라남도 순천시 남내동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1개 동, 연면적 1만7,613여㎡ 규모로 조성된다.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 위탁사로 참여하며 대양종합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며 투자자들의 주안점은 '안정성'으로 옮겨가고 있다. 특히 원도심 등 기반이 탄탄히 갖춰진 기존 상권에 편입되기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이 늘면서 원도심 내 신축상가들의 몸값은 계속해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순천 원스퀘어가 들어서는 남내동 일원은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 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보는 중심상권의 최중심 입지로 유명하다. 도보 약 5분, 반경 약 500m 이내에 인기 프랜차이즈음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여러 카테고리의 유명 패션잡화 브랜드 매장, 헤어샵,병의원 등이 즐비해 있다.

이밖에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시설들도 밀집해 있어 순천 일대를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들기에도 유리한 입지다.

최근 몇 년간 성공적으로 수행된 도시재생사업도 주효했다.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따르면 도시재생사업 추진 이후 순천 일대를 찾은 관광객수는 2015년 78만명에서 2017년 87만명으로 늘었다. 

순천 원스퀘어는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모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떠한 목적이든 상가를 찾는 방문률과 체류 시간을 늘려 수익률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다.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순천 원스퀘어 1층에는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이 들어선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낸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해 푸르른 쉼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순천 원스퀘어는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한 대로변 4면 개방형 상가로 설계돼 넘치는 수요를 흡수하기에 최적이다. 

순천 원스퀘어 분양관계자는 "관광도시로도 명성이 높은 순천의 특성을 고려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젊은 상가 콘셉트의 원스톱 복합쇼핑몰을 구상했다"면서 "접근성 만점의 원도심 중심 입지와 세련된 설계에 더불어 쇼핑, 외식, 의료, 레저 등 다양한 니즈를 한 건물에서 충족할 수 있는 MD특화를 선보임으로써 순천의 랜드마크 상가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순천 원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남내동 일원에 마련됐으며, 11월 현재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순천 원스퀘어 조감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