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른 ‘코인빨래방'

윤정훈 기자입력 : 2019-11-13 11:22
부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창업을 시작하는 투잡족,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니어 창업자 등 창업을 준비하는 이유도 연령도 다양하다.

최근 건물주들이 예비 창업자로 등장하면서 건물주가 직접 코인빨래방이나 코인노래방, 무인카페 등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건물주의 경우 임대료가 발생하지 않아 임대 사업을 통한 수익보다 창업을 통한 수익을 꾀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공실을 활용해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를 창업한 점주는 “코인빨래방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세탁과 건조 등 세탁 시간을 보내기 위해 건물 내 카페, 식당, 노래방 등을 이용한다”며, “인근 오피스텔, 원룸에 거주하는 거주자들이 건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집객력이 높은 코인빨래방 창업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1위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는 국내 코인 세탁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3년 신규 오픈 이래 폐점 점포가 발생하지 않아 폐점률 0%라는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코인빨래방 최초 800호점을 돌파하며 믿고 창업할 수 있는 코인빨래방으로 평가받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세계적인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사 지르바우(GIRBAU)사의 독점공급업체로서 스페인 본사와 동일한 품질보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세탁품질은 물론 국내 최초 소프트 타입 제품으로 진동 및 소음 문제도 걱정 없다. 또한, 도세이(TOSEI) 본사와 직접 독점 공급계약을 통해 일체형 코인 세탁건조기를 공급하고 있다. 세탁과 건조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좁은 평수에도 효울적인 기계 배치가 가능하다.

본사가 가진 노하우와 전국적인 AS망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도 주목할 만 하다. 스페인, 미국, 일본에서 직접 제조사의 기계 교육을 받은 AS전담 조직이 전국적으로 운영되어 24시간 이내 AS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2년간 AS가 무상으로 지원되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외에도 주말과 공휴일을 비롯한 매장에 인력이 상주하지 않는 시간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인워시365’는 사업 트렌드, 주변 상권 변화에 맞춰 코인빨래방+세탁편의점이 결합된 멀티숍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인 커피숍+코인빨래방, 세차장+코인빨래방, 미용실+코인빨래방 등 새로운 형태의 복합 사업 모델 운영이 가능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마케팅도 본사가 적극 지원해 점주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방송 및 신문,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활동과 전속모델 차은우를 활용한 포스터 및 전단지, 현수막 제작 등 고객 친화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 인스타그램, 유튜브, 포털 광고, 카카오톡 친구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마케팅 관계자는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코인빨래방이 주목 받으면서 코인빨래방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본사가 가진 노하우와 전국적인 AS망, 마케팅 활동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로 성공적인 코인빨래방 창업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창업 관련 비용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사진=크린토피아]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