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한국당 교육정책비전...“특권교육으로 복귀하자는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1-12 1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의당은 12일 한국당이 발표한 교육정책비전에 대해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공정한 교육’을 내걸었지만, 막상 내용은 획일화된 줄세우기 교육과 특권교육으로 복귀하자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은 자사고, 외고 등 특권학교를 존치시키겠다는 입장”이라면서 “불평등 특권교육을 존치시키자면서 ‘공정 교육’을 입에 담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정시 50% 확대 주장 역시 획일화된 줄세우기 교육으로 돌아가자는 주장이다. 사교육 시장 몸집만 불려줄 정책”이라며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역시 개선할 요소가 있지만, 하루의 시험만으로 미래가 결정되는 수능 역시 공정하지도 교육적이지도 않다”고 말했다.

그는 “교육정책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또다시 근거없는 전교조 때리기에 나선 점에 있어서도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현 정권이 전교조에 친화적이라는 건 사실도 아닐뿐더러, 전교조 교사들이 편향된 교육의 주범이라는 주장은 중상모략”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날 한국당 교육정책비전 발표장소인 ‘배재학당’에 대해선 “‘사학의 원조’라며 사학이 우리나라 근대교육에 공헌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평등교육 대신 특권교육의 편에, 일반고·공립고 대신 사학의 편에 선 한국당의 스탠스를 잘 보여준 대목이었다”면서 “다만 앞으로는 ‘개개인의 성장’이나 ‘공정교육’이란 말로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획일화 교육’ ‘특권층을 위한 정책’임을 자신있게 밝히길 바란다”고 했다.
 

[사진=정의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