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형, 엘린, 구도쉘리...인기 BJ들 잇따른 '구설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11-04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엘린 아프리카TV]


BJ들의 구설수가 잇따르고 있다. 잊을만하면 터지는 BJ 논란은 비단 이번만은 아니다. MCN 대표로도 활동하는 턱형, 인기 여자 BJ 엘린, 먹방계 떠오르는 스타 구도쉘리 등이다.

◆로맨스 스캠에 휘말린 '엘린'

크레용팝 출신 BJ 엘린은 열성적인 팬과 마찰을 빚고 있다. 이 팬은 엘린이 자신의 마음을 쥐락펴락해서 별풍선과 선물 등으로 약 10억원을 줬다고 주장하고 있다.

엘린은 결혼과 관련해서 이야기 한적이 없고, 개인적인 사진을 보낸 것은 친한 오빠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반면 이 팬은 "친하지 않은 사람과 여행을 가고, 아침에 다리가 나온 사진을 보내주냐"면서 마음을 이용해서 별풍선을 쏘게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두 사람은 각기 명예훼손 등으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턱형, 덕자와 불공정계약 논란

150만 유튜버 턱형은 유튜버 덕자의 갈등을 겪고 있다. 논란은 덕자가 부당계약 때문에 유튜브를 더이상 할 수 없다고 하면서 터졌다.

ACCA와 덕자도 소송전을 준비하고 있다. ACC는 계약 파기건과 명예훼손으로 법적 절차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덕자의 이야기는 온라인상에서 알려지면서 현재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킴킴변호사를 비롯해 총 11명의 변호인이 도와주고 있다.

이들은 계약 조건을 설명하지 않고 수익배분을 한 ACCA 등에 손해배상과 계약 파기 등을 놓고 소송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구도쉘리 vs 권혁수...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나

배우 권혁수와 유튜버 구도쉘리가 상의 탈의 사건을 놓고 서로 상반된 입장을 내놓고 있다. 논란이 되고 있는건 10월 초 권혁수와 구도쉘리가 진행한 등뼈찜 먹방 중에 일어났다.

앞서 권혁수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현재 온라인 상에서 퍼지고 있는 이야기와 다르게 구도쉘리님과 함께 했던 등뼈찜 먹방 라이브와 구도쉘리님이 상의를 탈의했던 행동은 저희가 먼저 콘티를 제시했거나 사전에 약속한 것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며 관련 영상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구도쉘리가 권혁수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구도쉘리는 "커뮤니티 글에 대해서 권혁수가 '내가 쓴 게 아니고 회사가 쓴 거다'라고 말하면서 '네가 (상의 탈의)한 건 괜찮다. 문화 차이 때문에 몰랐다고 하면 괜찮다. 근데 연예인이 주작(조작)하다 걸리면 안 되잖아'라고 탈의시켰단 말을 못 하게 했다"고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