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투자한 ‘클로봇’, 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정명섭 기자입력 : 2019-10-24 09:07
네이버 D2스타트업팩토리(D2SF)가 투자한 클로봇이 KDB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총 5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로봇은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어 및 모니터링할 수 있는 로봇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클로봇의 에이전트를 로봇에 설치하면, 원격으로 로봇을 제어할 수 있고, 데이터 수집, 운영 시나리오 변경,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특정 하드웨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 한국 암웨이 고객응대 로봇 ‘드리미’, 롯데타워 안내 로봇 ‘로타’, 기아자동차 안내 로봇 ‘비티’, 뉴스킨코리아 상품 안내·결제 로봇 ‘뉴리’ 등 자율주행 기반의 여러 안내형 로봇에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다수의 로봇을 운영 및 관리하려면 많은 비용과 리소스가 필요한 현실”이라며 “클라우드 기반 로봇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서비스로서의 로봇(RaaS, Robot as a Service) 대표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클로봇은 안내 로봇에 집중해 이용 가이드, 고객응대 등의 콘텐츠와 관리 시스템을 로봇에 최적화해 구현해왔다. 앞으로는 자율주행 기반의 물류 및 배송 로봇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 위치 관제, 동선 관리 등 지도 기반의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사진=클로봇 로고]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