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찾아가는 건강강좌’ 보건교사 대상 학교현장 응급처치 특강

(의정부)최종복 기자입력 : 2019-10-23 14:32

[사진=의정부성모병원제공]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의 ‘찾아가는 건강강좌’가 지난 22일 경기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동두천 및 양주 소재 학교에 근무하는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현장 응급처치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강좌는 동두천과 양주 지역 학생들의 응급처치를 위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동두천양주 보건교과연구회의 요청을 받은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정현호 교수가 직접 특강 교육 내용을 준비하여 강좌를 진행했다.

정현호 교수는 의정부성모병원의 경기북부권역응급의료센터에서 수많은 학생 환자들을 치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발열, 실신, 출혈, 골절, 중독, 알러지 등 14가지 유형별 응급처치 방법을 자세히 알려줬다.

보건교사는 모두 간호사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어 응급처치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교내 응급상황은 워낙 다양하고 처치 범위가 넓어 순간적인 판단이 중요할 때가 많다.

이 때문에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직접 상황별 대처방법에 대해 답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에서 크게 공감을 표했다.

강좌에 참석한 덕정고등학교 이정길 보건교사는 “보건교사들을 위한 강의자료를 직접 준비해서 오신 의사선생님의 특강 덕분에 그 동안 궁금했던 점을 많이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