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STS&P 2019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10-22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은 2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STS&P 2019’에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이 참가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STS&P 2019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조달 전시회·콘퍼런스다. 한국 기업의 유엔 조달시장, 공적개발원조(ODA) 시장 진출 모색을 위해 STS&P 2019 조직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 유엔의 공식 조달담당 조직인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가 공동 개최한다.

IITP는 STS&P 2019 행사에 참여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 분야 기업에게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사업을 통해 배출된 청년 인재를 기업과 연결할 수 있는 일자리 매칭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은 청년 인재와 교육, 기업을 연계해 4차 산업혁명 8대 선도분야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체와 청년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통해 청년 취업에 앞장서고 있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올해 26개 교육기관, 33개의 교육과정을 선정하고 지역균형발전 가산점 부여를 통해 지역청년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했고, 1400명의 청년 인재양성을 목표로 현재 교육을 진행 중이다.

IITP 석제범 원장은 “우리나라는 4차 산업혁명 핵심부문 중심으로 인력난에 직면해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선도 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과 실력 있는 인재를 찾는 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 실업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기정통부와 IITP는 STS&P 2019 참석을 비롯해 하반기 SW인재 페스티벌(12월), 대한민국 소프트대전(12월) 등 다양한 IT분야 행사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상담부스 모습.[사진= IITP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