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관심 꾸준…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지구 '라피아노'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9-10-22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운양역 라피아노 Ⅱ 조감도 [이미지= 알비디케이 제공]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들어서는 '운양역 라피아노 Ⅱ'가 분양 중이다. 설계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설계로 저명한 조성욱 건축가가 참여했고, 북유럽 카우니스테의 수석 패턴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의 콜라보를 통해 아늑한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재현했다.

각 가구에는 독립 정원이 제공돼 집에서도 바비큐나 가든 파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자녀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놀이 정원이나 텃밭도 개인 취향대로 조성 가능하다. 이 외에도 데크, 다락방, 옥상 테라스 등 다양한 서비스 공간이 제공된다.

과거 단독주택의 문제점으로 꼽혔던 관리비 부담은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도입하며 덜어냈다. 또 가구별 전기 벽난로가 제공된다. 건축 소재로는 철근콘크리트에 조적조 양식을 적용해 기존 목조형 주택의 단점을 개선했다. 주방에는 이태리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까사'가 제공된다.

지난달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을 이용하면 서울 중심까지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김포공항역에서 5·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 가능하다. 고속도로망으로는 김포한강로가 인접하고, 단지 동북쪽에 일산대교가 있다.

운양역 중심 상업지가 가까우며 이마트 에브리데이, 롯데마트, 교육지원청, 병원, CGV 등이 있다. 이 외에 프라임운양유치원이 인접하고 하늘빛 초·중학교가 도보 10분 내외에 있다.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김포시 운양동 단독주택 용지 20블록에 총 1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 물량은 61가구다. 입주는 내년 4월 이뤄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