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추가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10-21 1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21일 미래 신산업 및 전문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의 사업설명회를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추가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크고 소재·부품·장비 기술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전문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5년간 30개 사업에 대해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최대 182억원을 지원받는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지난 11∼18일 전국 주요 권역별로 6차례 열린 사업설명회에는 1600여개 중소기업이 참석했다. 중기부와 기보는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23일 경기권역, 24일 대전·충청권역을 대상으로 두 차례 더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신청 절차부터 ‘기술혁신 성장전략서’ 작성방법 등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충분한 질의응답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사업설명회에서 논의된 주요 질의와 답변은 강소기업 100 신청이 진행되는 기보 홈페이지 내 사이버 영업점에 게시한다.

김영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기업은 물론,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만큼 엄격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것이며, 대외 의존도가 높은 핵심 기술의 자립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소기업 100 신청은 다음달 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