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25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10-21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조감도. [제공=신영]


신영은 오는 2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로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이다. 특히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초로 전용 59㎡와 99㎡ 주택형이 포함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에서 반경 약 1㎞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2022년 개통 예정)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 만에 도착 가능하다.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3순환로가 가까워 청주 시내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를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도 쉽다.

생활편의시설은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 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고,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9612㎡를 매입해 대형유통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환경은 단지 바로 우측에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어 일부 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북측으로는 바비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있다.

주변 산업단지로의 접근성은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최대 약 92m의 동간 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였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또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처음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이 유치될 예정이다. 약 468㎡ 규모의 실내 다목적 체육관과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동시에 들어선다. 지상에는 차가 없고,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초로 지하주차장 2.5m 확장형 주차 공간이 일체 적용된다.

청주시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공급을 진행한다. 청약 자격은 산단 종사자 중 가구 구성원을 포함해 청주시에서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한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산단 내에서 공급한 주택에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한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정부가 지정한 조정대상지역 제외 지역으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김응정 신영 마케팅본부 상무는 "청주테크노폴리스는 대기업들의 막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향후 청주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것으로 기대될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며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데다 인근에서 찾아보기 힘든 희소 평형도 갖춰 긍정적인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