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제 14기 기자 모집

청소년기자단 기자입력 : 2019-10-22 18:26
만 14세 이상 중·고등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11월 24일까지 접수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의 진로개발 활성화와 올바른 청소년 문화의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내달 24일까지 제 14기 기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만 14세 이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24일까지 총 42일간 접수 가능하다.

선발된 청소년 기자는 내년 2월부터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기사작성분야는 매달 한 번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해 기사를 작성하고 영상제작분야는 세 달에 한 번씩 영상뉴스 제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오는 12월에 개최되는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할 수 있다.

14기 청소년기자단에는 △기자증 및 활동키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문화·예술 초청프로그램, △대학생 멘토를 통한 진로·진학 탐색기회,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조시영 대표는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의 14기 활동은 전국의 많은 청소년이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등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열정이 가득한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4기 청소년기자단에서 좋은 소재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한 학생은 아주경제 명예기자로 위촉될 수 있으며, 기사는 아주경제 온라인 지면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제 14기 기자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