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조국 사퇴 후 법무부 '차관·검찰국장' 첫 면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10-16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文대통령 '검찰 개혁' 메시지 내놓을 듯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김오수 법무부 차관과 이성윤 검찰국장을 면담한다.

청와대는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4시 청와대에서 김 차관과 이 국장을 만난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이 지난 1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후 법무부 관계자를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40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식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와 인사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달 부마민주항쟁 발생일인 10월 16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되고 첫 정부주관 행사로 열렸다. [사진=연합뉴스 ]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검찰 개혁에 대한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상남도 창원 경남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40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식에서도 "4·19 혁명, 부마민주항쟁, 5·18 광주민주화운동, 6·10 민주항쟁과 2016년 촛불혁명까지 우리에게 민주항쟁의 위대한 역사가 있는 한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든 권력기관은 조직 자체를 위해서가 아닌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민주주의의 상식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조 전 장관 사퇴 이후에도 검찰 개혁을 신속히 진행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