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 출시 대비 커머스 규모 55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10-15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오드엠이 자사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의 커머스 부문인 쇼핑형 캠페인의 거래 규모가 출시 대비 55배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2017년 12월 출시 이후 월 2000만원선이던 쇼핑형 캠페인의 월 거래액은 1년 만에 12배가 늘었으며, 올 8월에는 48배 이상 뛰었다. 전체 누적 거래액은 1억여원을 기록한 출시 첫 분기 대비 55배 이상 증가했다. 일 최고 거래액 역시 1억8000만원을 넘겼다.

애드픽 쇼핑형 캠페인은 제휴 쇼핑몰 제품의 판매가 이뤄질 경우, 인플루언서 회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커머스 상품이다. 인플루언서는 마음에 드는 쇼핑몰이나 상품을 선택해 개인 링크를 발급 받은 후 온라인 콘텐츠를 작성하고 제품을 홍보한다. 콘텐츠 내 링크로 구매가 이뤄질 때마다 판매 수익을 얻는다. 지금까지 765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애드픽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제휴 쇼핑몰에 접속했다. 인플루언서가 판매를 위해 작성한 홍보 콘텐츠는 28만 건이 넘는다.

쇼핑몰 역시 인플루언서가 실제로 판매한 제품의 수수료만 정산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제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별도 비용 없이 인플루언서의 바이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입소문을 낼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 이용할 수 있다.

천진태 사업개발 이사는 “애드픽 커머스의 성장을 견인하는 회원 대다수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계층”이라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특정 분야에 정보 지식이 많고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이들의 추천이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확률이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드픽은 오드엠이 2013년 출시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애드픽에 있는 광고 캠페인을 자신의 블로그, 페이스북, SNS에서 홍보하고 이를 통해 앱 다운로드나 동영상 시청, 상품 구입 등의 성과가 발생하면 수익을 얻는 서비스다. 2019년 10월 현재 약 59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들에게 지급한 성과 수익금은 272억원에 달한다.
 

[사진=오드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