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맨’ 시리즈 인기몰이… 조회수 40만회 육박

양성모 기자입력 : 2019-10-13 11:53
​SK이노베이션 계열 CEO 모두 ‘SK이노맨’ 시리즈에 직접 동참해 주목받기도
SK이노베이션의 유튜브 콘텐츠 ‘SK이노맨(SKinnoMan)’ 시리즈가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다. 13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선을 보인 SK이노맨 시리즈는 13일 기준 총 조회수 40만회에 육박하며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SK이노맨은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의 막내 사원 네 명이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VLOG) 영상, 구성원 인터뷰 등을 통해 회사를 홍보하는 것이다.

특히 SK이노맨 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 특유의 기업문화인 ‘할 말 하는 문화’와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는 ‘애자일(agile)’조직 문화가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보 막내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장 및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이메일, 화상 회의 등을 통해 영상을 기획하는 등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작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맨’ 시리즈는 대세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한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해 보자는 고민이 더해져 시작됐다”며 “이 과정에서 ‘할 말 하는 문화’ 등 유연한 기업 문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탄생 배경을 밝혔다.

 

SKinnMan((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SK이노베이션 홍보실 윤선호 사원,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오도영 사원, SK인천석유화학 CV혁신 최대일 사원,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 하민영 사원).[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