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계절 가을, 전통시장으로 떠나볼까…

오수연 기자입력 : 2019-09-20 16:55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달 20일까지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37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합니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추석 명절 대목 효과로 살아난 전통시장 경기가 쭉 이어지도록 가을여행주간(9.12~29), 전국우수시장박람회(10.18~20)와 연계해 개최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팔도장터 관광열차 증편 운행 등 다채로운 행사로 운영됩니다. 참여시장 상인주도로 특화상품, 주변 관광지 등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체 370여개 시장이 참여하며 거점시장은 17곳이 있습니다.

거점시장에는 △광주 1913 송정역·송정매일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김해삼방시장, △대구서문시장, △대전한민전통시장, △부산정이있는구포시장, △서산동부전통시장, △서울중부·신중부시장, △성정시장, △속초종합중앙시장, △순천아랫장, △울산신정시장, △의정부제일시장, △인천현대시장, △전주남부시장, △제주중앙지하상가, △충주자유·무학시장 등이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전통시장 방문을 촉진하기 위한 전국 단위의 공동 이벤트인만큼, 시장 방문 인증, 맛집·명물 소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참여 고객은 혁신 중소기업의 ‘브랜드 K' 제품, 여행관련 제품 등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29일까지는 첫 번째 미션인 △초성퀴즈,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는 시장에서 먹은 음식 사진을 업로드하는 △인증샷 이벤트, 다음 달 7일부터 13일까지는 전국 전통시장 명물을 소개하는 △명물소개, 다음 달 14일부터 20일까지는 △전통시장 응원하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7개 거점시장에 숨겨져 있는 비밀의 열쇠 포스터를 찾아 QR코드를 스캔하면 '비밀의 열쇠를 찾아라'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팔도장터관광열차'탑승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샷 이벤트도 열립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 전통시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