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대유위니아그룹, 10월부터 직원 직위 3단계로 축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9-20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유위니아그룹이 일반 직원들의 직위를 기존 7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유위니아그룹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전남 광주, 19일 서울·성남에서 각각 직위 및 호칭 개선 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재 대유위니아그룹의 직위는 부장(1급갑), 차장(1급을), 과장(2급), 대리(3급), 사원(4급갑·4급을·별정직 및 지원) 등 7단계로 이뤄져있다.

하지만 10월 1일부터는 책임매니저(부장·차장), 매니저(과장·대리), 주니어(나머지) 등 3단계로 축소·통합한다. 앞서 경영 혁신과 효율화의 일환으로 임원 직급을 6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한 데 이어 직원들 직급도 간소화했다. 

호칭은 책임매니저는 '책임님', 매니저는 '매니저님', 주니어는 '님'으로 사용키로 했다. 다만 팀장, 담당, 실장, 본부장 등 직책 보임자의 경우 직책을 호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수평적인 의사소통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한 조치다. 조직을 유연하게 만들어 급변하고 있는 외부 환경에 빠른 대응도 유도할 방침이다.

대유위니아그룹은 항후 직위 통합에 따른 평가와 보상 체계도 개선할 계획이다. 연공서열을 성과중심으로 전환하고 직책·직무 중심으로 인사도 단행할 방침이다.

더불어 젊은 인재들의 잦은 이직을 방지하기 위해 젊은 인재 발탁 인사 등 인력 육성 방안도 수립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경영 환경이 바뀌었음에도 고직급·고연령화의 고성장 시대 때 직급 체제를 유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해 임원뿐 아니라 직원들까지 직위를 간소화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유위니아그룹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장.[사진=대유위니아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