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북한 결핵 치료 지원…남북 상호교류에도 앞장

송종호 기자입력 : 2019-09-11 13:32
광복회·한국민족종교협의회·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업무협약

11일 윤승길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윤승길 공동대표·사무총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김원웅 광복회 회장, 박재희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직무대행(왼쪽부터)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북한 결핵 치료 지원과 남북 상호교류 증진에 나섰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1일 영등포구 여의도동 광복회관에서, 광복회 및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와 남북 상호교류 증진과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김원웅 광복회 회장, 박재희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직무대행, 윤승길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공동대표·사무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인도적 차원에서 북한 다제내성 결핵환자의 치료를 지원하고, 향후 남북간 상호교류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와 광복회를 비롯한 각 기관은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를 위한 항결핵의약품 지원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지원 협력에 필요한 정보 공유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홍보를 위한 국민운동 공동 캠페인 추진 및 지원 △남북 상호교류 증진 등에 있어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광복회와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는 남북 평화통일과 상호교류 확대를 위해 각계각층에서 노력하고 있는 사회단체이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민간차원에서의 다양한 남북협력 방안들이 준비되고 실행된다면 남북간 교류의 확대와 평화적인 통일을 앞당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제내성 결핵환자의 치료지원뿐만 아니라 우리민족의 염원인 남북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