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이온그룹, 호우 이재민 성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9-08 22: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온 그룹은 미얀마 홍수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을 모금했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윈 미야 에 사회복지 구제부흥부 장관 = 8월 31일. (사진=이온 그룹 제공)]


일본의 유통 기업인 이온 그룹은 몬순에 의한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미얀마 동부 몬 주 이재민 지원을 위해 총 3만 5000 달러(약 373만 엔)를 사회복지・구제부흥부에 전달했다. 그룹이 운영하는 점포 등에서 손님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금과 그룹 각 사, 재단 등이 출연했다.

미얀마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이온 오랜지, 할부 판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이온 마이크로 파이낸스(미얀마),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의 태국 현지 법인 이온 타나신 샙(태국), 미얀마에 주재 사무소를 둔 이온몰, 공익 재단법인 이온 1% 클럽 등이 지원금을 기부했다.

또한 이온 오렌지와 이온 마이크로 파이낸스(미얀마)는 8월 22일부터 28일 기간 점포 및 사업장 총 18곳에서 긴급지원금을 모금했다.

미얀마에서는 8월, 호우로 전국 각지에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했다. 8월 22일 현재 약 8만명이 약 160개소의 캠프에 피난중이다. 특히 몬 주에서는 소규모 산사태가 이어지고, 일부 지역은 접근이 제한되고 있어 현재에도 복구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