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검단신도시 '검단 파라곤' 887가구 완판

최지현 기자입력 : 2019-09-05 13:38

검단 파라곤 조감도[자료=동양건설산업 제공]


‘3기 신도시’ 발표 직후 대규모 미분양 사태를 우려했던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동양건설산업이 ‘파라곤’ 아파트 분양성공 기록을 이어갔다.

동양건설산업은 검단신도시 '검단 파라곤' 887가구가 3개월만에 완판됐다고 5일 밝혔다.

검단 파라곤은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로 두가지 타입의 전용면적 84㎡ 아파트 총 887가구로 조성된다.

동양건설산업은 미분양 우려 속에서도 지난 5월 합리적인 분양가와 특화설계를 내세우며 ‘검단 파라곤’의 분양을 강행하며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졌다.

올 상반기 검단신도시에는 비슷한 시기에 신규 물량 공급이 이어지며 미분양 물량으로 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우건설의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와 동양건설산업의 ‘검단 파라곤’이 완판된 것은 실수요자들의 신도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발표된 수도권 서북부 광역교토망 개선 계획도 물량 해소에 한 몫했다. 독정역부터 검단신도시를 거쳐 불로지구까지 총 4.45㎞를 연장하는 인천2호선 검단 연장 계획과 서울 방화동에서 검단신도시를 경유해 김포 양곡을 잇는 서울5호선 김포 연장 계획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검단 파라곤의 분양가를 3.3㎡당 1,100만 원대로 합리적으로 책정했고, 더블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다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며, “특화설계와 ‘파라곤’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에 힘입어 실수요자 중심으로 100% 계약이 완료됐다”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