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의회, '일본, 경제보복 규탄' 결의문 채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천)박종석 기자
입력 2019-09-02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51회 임시회서 의원 공동 발의

2일 오전 화천군 의원들이 제251회 화천군의회 임시회에서 결의문을 채택한 뒤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팻말을 들고 있다.[사진=박종석 기자]



화천군의회(의장 신금철)가 2일부터 시작되는 제251회 화천군의회 임시회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결의안은 “일본 정부의 명분 없는 수출규제 및 경제보복을 강력히 규탄한다.”라며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사죄 촉구 내용 등을 담았다.

의원들은 “지난해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지난 7월 1일부터 한국 수출규제를 강화했다”라며 “일본 정부는 우호적 한일 관계는 물론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초래할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강제 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사죄도 요구했다.
의원들은 “그간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는 우리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했다”라며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우리 사법부의 배상 판결을 존중하여 정당한 배상을 하고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우리 정부의 수출통제제도를 왜곡하고 일본의 불법적인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은폐도 규탄했다.
의원들은 “이러한 일본 정부의 행태가 한·일 경제협력 파트너십을 흔들고 양국 간의 갈등을 심화시키는 국가적 실익도 없는 외교적·경제적 피해를 양산하고 있다”라며 “화천군의회는 일본 정부의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가 철회되고 경제보복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일본여행과 일본제품의 구매를 자제한다.”라고 결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