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2019 ASEACCU 총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8-16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시아 지역 가톨릭 대학 연합...세계 200여명 참가

  • 19일부터 5일간 총회 통해 학술·문화 교류

  • 올해 주제는 ‘화해와 회복, 그리고 동아시아 지역의 정세’

[사진=서강대]

서강대(총장 박종구)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 지역 가톨릭 대학 연합인 ‘ASEACCU (Association of Southeast and East Asian Catholic Colleges and Universities, 2019 ASEACCU)‘ 2019년 총회를 개최한다.

올해 27회를 맞은 ASEACCU 총회는 매년 개최하는 대학교가 그 나라와 해당 시점에 가장 부합하는 테마를 주제로 정해, 관련한 발표와 토의를 포함해 인적, 학술, 문화 교류를 진행한다.

서강대에서 개최되는 2019 ASEACCU 총회 주제는 ‘화해와 회복, 그리고 동아시아 지역의 정세’이다. ‘전후 상황에서 최빈국이었던 한국이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며, OECD에서도 손꼽히는 성장세를 달성하고 급성장한 변화의 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초점을 맞춰 토론과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분단국가의 현실을 직시하고, 화해와 회복에 초점을 맞춰 과거와 현재를 풀어낸다.

한편, 1993년에 창설된 ASEACCU에는 현재 9개국 82개 대학과 기관이 회원교로 가입돼 있다. 매년 8월 셋째 주에 연차 총회가 열리며, 아시아 가톨릭계 대학들이 대학 차원, 교수· 직원·학생 차원에서 학술·문화를 교류하는 장이다.

서강대에서 개최되는 ‘2019 ASEACCU’에는 2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