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어벤져스: 엔드게임, 8월 둘째주 케이블 VOD 1·2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8-1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8월 2주차 영화 및 방송 VOD' 순위를 집계한 결과 영화 '기생충'이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발표했다.

기생충은 양 극단의 삶을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담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으로,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칸 영화제 공식 상영 당시 보도자료에 스포틸러 자제를 당부하는 봉준호 감독의 편지가 실리면서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지난주 1위였던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2위로 밀렸다. 엔드게임의 연출을 맡은 안소니 루소, 조 루소 감독 역시 개인 SNS에 영화 내용에 대한 비밀 유지를 부탁하는 메시지를 실은 바 있다.

김래원과 마동석의 상반된 조직 보스 캐릭터가 돋보이는 액션물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악인전'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코미디물 '극한직업'은 5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4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전주 대비 12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 지난 7일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은 '이대 백반집'이 재점검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방송 VOD 순위에는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MBC에서 방영됐던 드라마 ‘대장금’이 방송 VOD 순위 5위로 깜짝 등장했다.

이어 △TV조선 예능 '두 번째: 연애의 맛'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Mnet 예능 '쇼미더머니 시즌8' 등이 순위에 올랐다.
 

[사진=홈초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