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시위로 폐쇄" 홍콩 공항 13일 현재 상황은? 일부 항공편 ‘운항취소’→‘체크인’ 공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13 0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콩국제공항당국 "13일 오전 6시부터 운항 재개"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대의 홍콩국제공항 점령으로 홍콩을 오가는 여행객을 발길이 묶였다.

홍콩국제공항 당국인 성명을 통해 13일 오전 6시부터 항공기 운항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현재 공항 홈페이지에 안내된 운항정보에 따르면 대부분의 항공편 운항이 취소된 상태다.

전날 공항 당국은 오후 4시경 수천명의 시위대가 공항 주 터미널의 출입국장을 급습 점거하자 공항 기능과 운영을 전면 중단시켰다. 사실상 홍콩국제공항이 폐쇄되면서 당일 오후 5시까지 체크인을 완료하지 못한 항공편은 모두 운항이 취소돼 이날 새벽까지 230편이 넘는 항공편의 운항이 중단됐다.

또 공항 폐쇄와 더불어 시위대가 도보 등으로 계속해서 홍콩국제공항으로 향해 공항 인근의 도로 교통도 극심한 정체 상태에 빠졌다. 그야말로 홍콩국제공항 주변은 아수라장이 됐다.

한편 공항 당국은 공지를 통해 이날 오전 9시까지 공항을 폐쇄하겠다고 밝혔다가 운항 재개시간은 오전 6시로 변경했다.

홍콩국제공항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 40분까지 운항 예정이 항공편 대부분이 ‘운항 취소(Cancelled)’로 표시됐고, 일부 항공편은 운항 취소 안내 표시 후 다시 체크인 안내 시간으로 변경되고 있다. 이에 홍콩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여행객들은 실시간 운항정보를 잘 살펴봐야 한다.
 

[사진=홍콩국제공항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