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2019 굿 게이머 패밀리' 인천서 개최...가족 소통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8-07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오는 24일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틈 문화창작지대'에서 게임을 통한 가족 소통 교실 '2019 굿 게이머 패밀리(Good Gamer Family)'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게임위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 체험과 모의 등급분류 활동 등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의사소통 및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 내용은 △‘가족 소통의 시간’ △‘올바른 게임이용 방법 및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방법 교육’(학부모/자녀 분리 교육) △‘내․겜․소’(내가 하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체험 및 모의 등급분류 회의’ △‘게임 소통 교육(함께 배우는 보드게임)’ △‘우리 함께 약속해요’(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이용 서약서 작성) 등이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자녀와 학부모로 구성된 4인 이내의 가족 150명 내외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경품과 점심식사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홍 게임위 위원장은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굿 게이머 패밀리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게임에 대한 서로간의 견해를 좁혀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