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통시장 가업 승계 청년 최대 4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7-25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5일 전통시장 가업 승계를 희망하는 청년창업 지원자를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구역 등에서 영업 중인 부모 또는 친족의 업종이나 아이템을 승계해 전통시장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된다.

선정된 창업자는 임차료, 인테리어, 기반조성,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등 전통시장 내 창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1인당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총 10명 내외 규모로 추진한다.

지원대상자는 서류평가, 현장평가, 교육과정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창업준비도, 기업가마인드, 상품성, 전통시장 적합성 등의 내용으로 평가한다.

신청은 다음달 16일 16시까지 소진공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접수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청년상인 가업승계를 통해 노령화되는 핵 점포는 활력을 되찾고 청년상인들은 제품력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모집을 통해 전국의 숨은 핵 점포들이 발견되고, 청년창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탄생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진공 본사 입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