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일본 경제보복 규탄 결의안 본회의 통과시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8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상용 대사 '민간 특사' 파견 주장...복수 특사도 검토해야

  • 대통령-5당 대표 회담...정례화 주장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8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대일(對日) 규탄 결의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회동 모두발언을 통해 “그러기 위해서는 여당이 양보해야 한다. 국방장관 해임 건의안을 보고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시 한번 “국회를 열고 대일 규탄 결의안을 처리하고 추경안 처리를 하는 상생의 정치, 합리의 정치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정 대표는 이날 회동의 의미를 두고 “문재인 대통령께 힘을 실어드리기 위한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당연히 (일본의 무역보복이) 장기전으로 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경제 전쟁으로 굳어지기 전에 협상을 통한 해결로 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 특사 파견을 강조했다. 정 대표는 “김대중-오부치 선언을 이끌어내고 기획한 최상용 대사 같은 분이 민간 특사로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복수의 특사를 보내는 것도 검토해보실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정 대표는 “여의도에는 정쟁이 있지만 국민 앞에 지금 이 자리에는 애국의 길이냐, 매국의 길이냐 두 가지 길밖에 없다”며 “애국의 길로 가기 위해선 일사불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5당 대표 회담의 ‘정례화’를 요청했다. 그는 “1년에 한 번씩 이런 자리가 아니라, 정례적으로 적어도 올 12월 전에는 한 번 더 이런 자리가 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청와대에서 발언하는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를 초청한 '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