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2기 수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7-12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쉬워~ 벌써 수료식,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봐요!”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와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전찬기)는 11일 도시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금번 심화과정은 광역·기초·현장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자 중 43명을 대상으로, 지난 7주간 마을자원조사, 지역분석, 도시재생 핵심사업 도출·전략구상 등 도시재생 사업발굴을 위한 다양한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인천광역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2기’ 수료식[사진=인천도시공사]


특히, 최종 조별 발표에서는 지역의 문화, 경제, 주민복지 등 다양한 주제의 사업아이템이 도출되어 이를 기반으로 향후 주민공모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찬기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난해 1기 수료생들은 자생단체를 설립하여 다양한 원도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등 주민역량강화 사업의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가 지속·확대된다면 주민 주도적 자립기반 형성과 상향식 도시재생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도 “사업실행이 가능한 우수 결과물의 경우 향후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수립 등 관련 업무 추진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인천시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에서는 심화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을 하반기에 신설하여 도시재생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그룹별 보수교육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