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테마파크, 갈 데 많아지고 가격은 착해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6-26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새로운 복합놀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여름방학 맞아 가격도 대중화

가상현실(VR) 콘텐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VR 게임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VR테마파크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VR 콘텐츠 수가 제한적이었으나, 대기업들이 관련 사업에 하나 둘씩 뛰어들면서 도심형 VR 테마파크가 복합 놀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제는 VR테마파크의 이용 가격도 합리적으로 바뀌고 있어 소비자 부담도 많이 줄고 있다고 합니다. 갈 데는 많아지고 가격은 착해진 VR테마파크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강남역 VR스테이션.[사진=현대IT&E]


◆ 강남 명소 VR스테이션 여름방학 고객몰이…최대 60% 할인

현대IT&E가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역 4번 출구 인근에 오픈한 VR스테이션은 총 4개 층으로 구성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VR테마파크입니다.

일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마리오 카트, 에반게리온, 드래곤볼, 건담 등 일본 유명 캐릭터 VR어트랙션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VR시네마·VR툰·미디어아트 및 멀티플레이형 어트랙션 등 국내외 유명 VR콘텐츠 21여 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VR스테이션’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방학을 맞아 이색 체험을 원하는 초·중·고·대학생 대상으로 3시간 동안 모든 VR어트랙션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가격을 약 60% 할인된 2만3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반 고객 대상 평일 자유이용권 가격도 약 54% 할인된 가격인 2만7000원에 판매됩니다.

6월 말까지 진행되고 있는 ‘래프팅VR’ 어트랙션 사전 무료 체험 이벤트에는 현재까지 30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래프팅VR’은 VR에서 최대 4명이 보트에 타서 급류를 헤쳐나가는 모험형 VR콘텐츠로, 실제로 래프팅을 하는 것처럼 함께 패들링을 할 수 있어 친구·연인·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IT&E 관계자는 “여름을 앞두고 무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이색 체험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신다”며 “앞으로도 VR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콩VR 잠실 롯데월드몰점.[사진=모션디바이스]


◆ VR 테마파크 저변 넓히는 ‘콩VR’

VR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 모션디바이스는 오는 7월 5일 서울 강남역 부근에 ‘콩VR 테마파크 강남역점’을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콩VR 테마파크’는 놀이공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 래프팅, 마법 양탄자 등 새롭고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비롯해 실감나는 룸스케일 VR콘텐츠와 인기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형 VR테마파크입니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부산 해운대 하버타운점을 보유하고 있고, 이번에 서울 강남역점과 부산 서면점을 동시에 론칭하면서 4개의 VR테마파크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콩VR 테마파크 강남역점’은 약 200평의 매장에 VR 어트랙션 10종, 룸스케일 6종, 아케이드 게임 5종 총 21종의 기기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강남역점에서는 △날아다니는 양탄자를 타고 알라딘이 되어보는 ‘아라비안나이트’ △트럭을 타고 좀비를 죽이는 4인용 슈팅게임 ‘좀비타운’ △탱크, 대공전차, 헬리콥터를 타고 벌이는 팀대항 VR FPS 게임 ‘기계화 대전’ △레이싱물 ‘프로젝트 카스’ △호러 VR 방탈출 △VR 시네마 등 모션디바이스가 자체 개발한 VR 신제품 6종을 최초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탑승권 1매에 5000원이며 △탑승권 BIG 3 1만4000원 △탑승권 BIG 6 2만6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콩VR 관계자는 “콩(KONG) VR 테마파크는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고객들과의 접점 강화를 위해 대도시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 할 계획”이라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VR 테마파크 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헬로 VR어드밴처.[사진=CJ헬로]


◆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헬로 VR어드밴처’ 눈길

CJ헬로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실감형 미디어 테마파크를 구축해 고객들의 놀이 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감형 미디어 테마파크에서는 △자연경관을 활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 ‘마운틴 미디어쇼’ △미디어 기술이 집약된 인터랙티브 미디어 포레스트 ‘비발디 포레스트 별빛 이야기 길’ △탑승형 어트랙션 VR과 룸VR 등이 마련된 VR테마파크 ‘헬로 VR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습니다.

VR테마파크는 국내 최초 리조트형 VR어드벤처로, 가족 고객 단위로부터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현재 어트랙션 및 룸VR 이용 시, 어트랙션 1회 추가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전체 이용가격은 다음 표를 참고해주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