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동산정책포럼] 박순자 "1·2기 신도시 주민반발 심화...정책 제언 필요한 시점"

윤지은 기자입력 : 2019-06-25 16:44
25일 '2019 아주경제 부동산 정책포럼-하반기 부동산 시장 과제와 전망' 열려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기존 신도시 주민들의 많은 반발과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3기 신도시 추진에 앞서 2기 신도시를 위한 정책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주민 반발은 계속될 것이다."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2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아주경제 부동산 정책포럼-하반기 부동산 시장 과제와 전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박순자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건설부동산은 국민 삶의 질과 떼려야 뗄 수 없고 재산 가치에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주제"라며 "건설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건설업체 분들 등 여러분께서 문제점과 정책대안 등을 짚어주신다면 뜻깊은 자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정부의 3기 신도시 정책이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며 "(기존 신도시 안정을 위해선) 주택으로 대표되는 부동산, 교통, 일자리 창출 등 삼박자가 맞아야 한다고 본다. 전문가들은 어떻게 이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고 보시는지 궁금하다.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해준다면 국회 차원에서 정책, 예산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