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TK 의원들 "동남권 신공항 재검토,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사퇴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6-21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개 광역단체장 합의 뒤집은 것…대정부 투쟁 나서겠다"

자유한국당 대구·경북(TK) 지역 국회의원들이 21일 국토교통부 장관과 부산·울산·경남 3개 단체장이 동남권 신공항의 김해공항 적정성 여부를 다시 재기한 것에 관해 강력히 반발했다. 김해신공항은 최근 국무총리실의 재검토 결과에 따라 상황이 뒤바뀔 수 있는 처지에 놓였다.

대구·경북발전협의회 소속 의원 21명은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조찬모임을 가진 뒤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은 조사단이 1년 넘게 조사 용역 끝에 김해공항 확장을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장인 주호영 의원은 "5개 광역단체장과 합의로 이뤄진 국가적 결정을 여당 소속 3개 단체장과 국토부 장관이 손바닥 뒤집듯 뒤집었다"며 "선거를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주 의원은 "앞으로도 재검증 요구하면 그때마다 총리실이 다 들어주고 재검증에 나설 것이냐"며 "잘못된 선례를 남기면 안 된다. 정치 논리로 뒤집히는 정책이 다름 아닌 적폐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럴 거면 장관을 사퇴하고 여당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국무총리도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주 의원은 "앞으로 국무총리실이 특정 지역의 선거를 위해 적폐를 시도한다면 대구·경북 500만 시민이 대정부 투쟁에 나서겠다"고 했다.
 

주호영 회장 등 자유한국당 대구경북발전협의회 의원들이 21일 오전 가덕도 신공항 재추진 움직임과 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