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종합평가 10위

안선영 기자입력 : 2019-06-19 05:00
코빗 15위, 업비트 21위 올라
빗썸이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종합 평가에서 10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는 공신력 있는 외국전문기관이 실시한 최초의 거래소 종합평가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랭킹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영국의 암호화폐 리서치 전문업체 크립토컴페어는 최근 '익스체인지 벤치마킹' 보고서를 내놓고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종합평가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단순히 거래량뿐 아니라 7가지 영역 총 34가지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조사와 평가가 이뤄져 신뢰도가 높다. 평가 항목은 크게 △지역 특성 △법적·규제 평가 △투자 △팀·회사 품질 △데이터 제공 품질 △거래 감시 △시장 품질 등이다.

평가 결과 국내 거래소 중에는 빗썸이 A등급을 받아 글로벌 10위에 올랐다. 코빗(B등급) 15위, 업비트(B등급) 21위, 코인원(C등급)은 27위에 올랐다. 글로벌 1위는 미국거래소 코인베이스(AA등급)가 차지했으며, 폴로닉스(AA등급) 2위, 비트스탬프(AA등급)가 3위를 차지했다.

크립토컴페어는 일부 집계사이트가 제기하는 거래소의 자전거래 의혹에 대해서도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이라며 랭킹 집계에 불이익을 주는 요인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이 회사는 빗썸의 프로모션이 대해 "정상적인 활동"이라고 밝혔다.

크립토컴페어는 보고서에서 "이전 리서치 자료는 거래량, 웹 트래픽 등을 기준으로 했지만 아주 미흡하거나 왜곡될 여지가 컸다"며 "넓은 범위의 실사와 시장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통계 측정 기준으로 평가하는 게 가장 좋은 접근법"이라고 말했다.
 

[사진=빗썸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