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 환자 역주행 CCTV 보니, 1차로 고수하다 갑자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6-05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현병 운전자 고속도로 역주행에 어린이·예비신부 등 3명 사망

당진~대전 고속도로 당진 방향에서 역주행 사고가 발생해 3세 남자아이 등 총 3명이 사망했다. 

4일 오전 7시 34분께 충남 공주시 우성면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 방향 65.5㎞ 지점에서 역주행하던 라보 화물차가 마주 오던 포르테 승용차와 정면으로 충돌했다.

이 사고로 라보 화물차 운전자 박모(40)씨와 박 씨의 아들(3)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또 포르테 승용차 운전자 최모(29)씨도 숨졌다.

이날 KBS가 공개한 CCTV에 따르면 차량들이 빠르게 달리는 고속도로에서 조현병 환자 박씨의 화물차는 1차로 중앙분리대 쪽에 가까이 붙어 역주행을 했다. 

정상 주행하던 차량들이 역주행하는 박 씨의 화물차를 보고 다른 차선으로 이동했다. 이어 뒤에 오던 대형 화물차는 아슬아슬하게 피했고, 그 옆에 있던 대형 화물차도 급하게 차선을 변경했다.

그러나 1차선으로 달리고 있던 포르테 운전자 최씨는 박씨의 역주행을 보고 2차선으로 이동했다. 그런데 중앙분리대에 붙어 가던 박씨의 화물차가 갑자기 2차선으로 이동하면서 피할 틈도 없이 최씨는 박씨의 차량과 정면충돌했다. 

사고로 사망한 최씨는 이달 말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인것으로 확인됐다. 최 씨의 승용차에서는 지인에게 나눠줄 청첩장이 대량으로 발견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경남 양산에 거주 중인 박 씨는 이날 새벽 아들을 데리고 집을 나왔다.

아들을 자신의 화물차에 태운 박 씨는 오전 3시 34분께 경부고속도로 경남 남양산IC로 진입해 오전 7시 15분께 당진∼대전고속도로 충남 예산 신양IC 인근까지 정상 운행했다.

그러나 7시 16분께 무슨 이유에선지 당진 방향으로 정상 운행하던 차를 반대로 돌려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경찰 상황실에도 역주행 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이 즉시 출동했지만 박씨의 화물차는 최씨의 승용차와 정면충돌하며 3명 모두 사망하고 말았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박 씨의 아내로부터 박 씨가 조현병을 앓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며 "박 씨가 평소에 어떠한 치료를 받았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KBS 대전 유튜브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