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씨재단'은 어떤 곳이길래? "김희영·최태원 이름서 따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5-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T'는 최태원 회장의 앞 글자, 'C'는 김희영 이사장의 영어이름 ‘클로이(Chloe)’의 앞 글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을 연상케하는 발언을 하면서 김희영 이사장이 이끄는 티앤씨재단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티앤씨재단은 지난해 최태원 회장과 김희영 이사장이 공동 설립한 재단으로 두 사람의 영어 이름 이니셜로 만들었다.

'T'는 최태원 회장의 영문 이니셜 중 태원(Tae Won)의 앞 글자를, 'C'는 김희영 이사장의 영어이름 ‘클로이(Chloe)’의 앞 글자다.

또한 티앤씨재단 공식 페이스북에 따르면 재단은 크게 학술연구지원사업과 장학지원사업을 전개한다. 

학술연구지원사업은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를 지원하고, 아동·청소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한편, 최태원 회장은 전날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소셜밸류커넥트 2019(Social Value Connect 2019, SOVAC)'에서 인간 최태원으로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게 됐느냐'는 질문을 받고 "착한 사람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나와 반대인 사람을 만나 그 사람을 관찰해보니 잘못 살아온 것 같았고 그때부터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적 기업이 무엇인지 배우게 됐고 영리 기업 또한 사회적 가치를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최 회장에게 영향을 끼친 사람으로 현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T&C)재단 이사장으로 추측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