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평생교육원, 영유아 코딩 지도자 양성 과정 개강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19-05-23 16:40

한동대학교 글로벌 미래 평생교육원은 지난 21일 현동홀에서 영유아 코딩 지도자 양성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한동대학교 글로벌 미래 평생교육원은 지난 21일 현동홀에서 수강생 50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유아 코딩 지도자 양성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영유아 코딩 지도자 양성 과정은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준비생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 SW 교육 기술을 제공해 사회 진입의 활로를 여는 교육 과정이다.

해당 자격 취득 시 어린이·청소년 교육 기관 등에서 코딩 강사로 활동할 수 있어 단순 자격증 교육을 넘어선 일자리창출 교육으로 평가받는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영유아 코딩 지도사 양성 과정은 글로벌 미래 평생교육원의 취지에 걸맞은 일자리창출 교육이자 미래지향적인 평생교육 강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생교육원은 경상북도·포항시의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내 최고의 어린이 코딩 교육 전문 기관인 연구소와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한국킨더코딩연구소에서 실시되는 영유아 코딩 지도자는 지난 2015년 개정 교육 과정을 통해 코딩 교육이 의무 교과로 편성됨에 따라 코딩 전문 강사를 배출한 바 있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 코딩 전문 강사 자격 과정이다.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