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CC 위원, 화웨이 향해 돌직구 "서구적 가치 공유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5-21 0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G 기술과 관련한 보안 문제 언급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 중 한 명인 브렌던 카가 화웨이를 겨냥해 "서구적 가치를 공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카 위원은 20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와의 인터뷰에서 5G(5세대) 기술과 관련한 보안 문제를 언급하면서 미국에 5G 무선통신망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들은 서구적 가치를 공유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서구적 가치에 대해 "지식재산권(IP)을 존중하고 수정헌법 1조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정헌법 1조는 종교·신앙의 자유, 언론·출판의 자유, 집회의 자유 등을 규정한 조항이다.

미 상무부는 지난 16일 화웨이와 화웨이의 68개 계열사를 거래제한 기업 리스트에 올렸다. 이에 따라 화웨이나 이들 계열사는 미국 기업에서 부품 구매 등을 할 때 미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구글과 인텔, 퀄컴, 자일링스, 브로드컴 등 미국의 주요 정보기술(IT) 기업들은 미 행정부의 조치 이후 잇따라 화웨이와의 거래 중단에 나서면서 화웨이를 압박하고 있다.

카 위원은 미 정부가 5G 공급망의 보안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5G 선점 경쟁에서 드러난 리더십은 트럼프 행정부에 훌륭한 성공 스토리라고 말했다. 그는 또 FCC와 국토안보부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들을 검토하고 있다며 다만 아직 추가로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덧붙였다.

카 위원은 또 미국이 자국 통신망에 쓰이는 장비 중 특정 업체가 공급한 것을 제거하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새 장비가 통신망에 사용되기 전 검토하는 작업을 수행 중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