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시리아 난민촌 어린이에 축구화로 희망 전달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5-19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자동차는 유럽축구연맹(UEFA) 아동재단과 함께 요르단 자타리 난민캠프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축구화 기부 캠페인을 벌였다고 19일 밝혔다.

축구화 기부 캠페인은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주최한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기간에 진행됐다.

기아차는 제네바를 시작으로 세비야, 베를린, 런던, 밀란, 모스크바, 파리, 바쿠 등 유럽 8개 도시를 순회하며 남녀노소 축구 팬들로부터 축구화를 기부받았다.

특히 FC포르투, FC바르셀로나, 첼시FC 등에서 활약했던 전 포르투갈 국가대표인 데쿠는 유로파 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요르단 자타리 난민캠프의 대표들을 만나 축구화를 기부했다.

데쿠는 "유럽의 축구 팬들이 축구화를 기부해 난민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뛸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주게 될 것"이라며 "기아차와 UEFA 아동재단이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금까지 축구화 700여 켤레를 기부받았으며 유로파리그 결승전 경기 이후 자타리 난민캠프에 있는 시리아 난민 어린이들에게 축구화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제르바이잔 바쿠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파누 바이나모 기아차 유럽법인 홍보 담당(왼쪽)과 기욤 사브란 UEFA 후원 담당. [사진=기아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