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수도 이전 개발팀 구성, 전문가 회의도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5-17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 칼리만탄 주 쿠타이 카르타느가라(Kutai Kartanegara) 군(郡) 부킷 수하르토(Bukit Soeharto)를 시찰하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사진=인도네시아 내각관방 제공)]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계획국(바페나스, Bappenas)의 밤방 장관이 15일, 자카르타에서 자바 섬 외 지역으로 수도를 이전하는 계획과 관련, 연내에 후보지를 결정하고 2021년부터는 인프라 정비 등을 빠른 속도로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부는 이를 위해 신 수도에 대한 기본 계획 개발팀을 구성했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회의도 설치한다. 16일자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밤방 장관은 2024년에 실행하는 수도이전을 위해, 2020년 용지 취득, 2021년 토지정비 및 인프라 공사 착수 등의 일정을 설명했다. 신 수도의 용지 면적은 자카르타와 비슷한 규모인 4만ha로 결정하고, 정부 기관이 집중 들어서는 중심 지구는 2000ha로 한다.

정부는 현재, 동 칼리만탄 주 쿠타이 카르타느가라(Kutai Kartanegara) 군(郡) 부킷 수하르토(Bukit Soeharto), 중 칼리만탄 주 팔랑가라야 시, 동 주 구눙마스(Gunung Mas) 군, 동 주 풀랑 피사우(Pulang Pisau) 군 등을 수도 이전 후보지로 꼽고 있다.

■ 건축가협회 신 수도 개발에 협력
인도네시아 건축가 연합(IAI)은 수도 이전 개발에 대한 정부의 협력 요청에 부응하기로 했다. 동 연합 데니 부사무국장은 "건축 디자인 및 환경정비, 도시설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데니 부사무국장은 공공사업・국민주택부가 제시한 그린 시티(친환경 도시), 스마트 시티, 콤팩트 시티 등을 컨셉으로 도시를 개발한다고 설명하면서, 태양광 패널 등 신재생 에너지의 이용과 폐기물 처리, 수자원의 이용, 원료의 현지 조달, 보행자 우선 도시 디자인 등 5가지 부분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바스키 공공사업・국민주택부 장관은 "이미 많은 건축가들이 참여한 도시개발팀을 구성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전문가 회의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IAI에 대해서도 "조만간 대통령이 정식으로 참여를 촉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도네시아 부동산 협회(REI)의 하리 씨는 도시 개발 건설 사업에 대한 인허가 혜택 및 호텔과 주택 수요 등에 대한 정보공개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