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근로자의 날에 대통령궁 앞에서 5만명 시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4-25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근로자의 날에는 대통령궁 앞에서 약 4만명 규모의 조합원이 시위를 벌여, 군인 등 1만 8000명의 공권력이 동원되었다. =2018년 5월 1일, 자카르타 (NNA 촬영)]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합(KSPI)이 24일, 다가오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조합원 5만명이 인도네시아 대통령궁 앞에서 시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근로자들의 복지와 사회적 평등을 호소한다.

KSPI의 카할씨는 ​​NNA의 취재에 대해 "당일 오전 10시 중앙 자카르타의 독립기념탑의 남서쪽에 있는 전투 마차상 앞에 집결한다. 시위는 오후 5시까지 예정되어 있으나, 구체적인 것은 당일 상황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SPI는 이번 시위를 통해, 최저임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적정생활수준(KHL)의 구성 항목을 현재의 60개 항목에서 84개로 확대하는 것과 의료보험과 연금제도의 재검토, 전기요금과 생필품 가격 인하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KSPI의 사이드 대표에 의하면 시위는 자카르타 외에도 서부 자와 주 반둥과 동부 자와 주 수라바야, 중부 자와 주 세마랑, 북수마트라 주 메단, 리아우 제도 주 바탐, 남부 술라웨시 주 마카 사르, 남부 칼리만탄 주 반자르마신, 람풍 주 등에서도 50만명이 시위에 들어갈 계획이다.

사이드 대표는 조합원들에게 질서있고 평화적이며 비폭력적인 준법 시위를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