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레이저·광융합 전문 인력양성사업 선정...정부지원금 약 72억 원 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4-24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동대 레이저기술연구소 연구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한동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19년 산업 전문 인력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향후 5년간 총 72억 원의 지원을 받고 석·박사급 인재를 양성한다. 이 사업은 대학원 이상 전문 교육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반기술로 꼽히는 레이저·광융합 분야의 연구개발(R&D) 전문 인력을 양성해 산업현장에 공급한다.

이 사업은 한동대를 비롯한 총 8개 기관이 참여한다. 한동대가 사업 주관기관이며 광주과학기술원, 부산대, 포항공과대, 한국해양대가 참여기관으로 특성화 트랙을 구성해 석·박사 학위과정을 운영한다.

한국기계연구원, 경북대, 전남테크노파크의 전방 레이저지원센터 등의 첨단 장비 인프라를 공유하며 산·학·연 연계 및 단기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그 외 레이저·광융합 분야의 55개 기업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산·학·연 연계 프로젝트와 현장실습 위주의 실무형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한동대는 레이저·광 기술융합형 전문 인력 교육체계, 기업밀착형 연구체계, 지속가능한 산·학·연 협력 클러스터 구축 등을 추진한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교육 중심대학의 명성에 걸맞게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석·박사급 인재양성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