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시진핑에 답전 "조·중 친선협조 관계, 새 단계로 승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9-04-19 0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이 보낸 김정은 국무위원장 재추대 축하 축전 답신

  • "한 집안 식구처럼 서로 도와주고, 위해주는 조·중관계 과시"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에게 답신을 보내며 우방국인 중국과 러시아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19일 김 위원장이 지난 17일자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답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는 시진핑 주석이 지난 12일 김 위원장이 국무위원장에 재추대된 것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낸 데 따른 것이다.

통신이 공개한 김 위원장 답전은 "제일 먼저 진정 어린 따뜻한 축하의 인사를 보내셨다"며 "이것은 나에 대한 총서기 동지의 더없는 신뢰와 우정의 표시가 되는 동시에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의 사회주의 위업에 대한 확고부동한 지지와 고무가 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올해는 우리 두 나라에 있어서 외교 관계설정 70돌과 중화인민공화국창건 70돌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조·중 두 나라의 사회주의 위업과 조선반도의 정세 흐름이 매우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선 오늘 친선협조 관계를 더욱 귀중히 여기고 끊임없이 전진시켜나가는 것은 우리들 앞에 나선 중대한 사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총서기 동지와 맺은 동지적 의리를 변함없이 지킬 것이며 두 당, 두 나라 친선협조 관계를 반드시 새로운 높은 단계로 승화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우리는 1년 남짓한 기간에 네 차례나 되는 상봉과 회담을 통해 조중관계의 새로운 장을 공동으로 펼치었으며 한 집안 식구처럼 서로 도와주고 위해주는 조중관계의 특수성과 생활력을 내외에 뚜렷이 과시했다"면서 "이 과정에 나와 총서기 동지는 서로 믿음을 주고받으며 의지하는 가장 진실한 동지적 관계를 맺게 되었으며 조·중친선의 장성강화를 추동하는 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