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조직개편 실시...안전·매각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4-17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8개 부문, 221개팀 체제로 개편

아시아나항공이 정비품질부문을 신설해 안전을 강화하고 매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 기존 39개 부문·224개팀 체제로 운영하던 조직을 38개 부문, 221개팀 체제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는 먼저 정비본부 산하에 정비품질부문을 신설해 항공기 품질 정비 등 안전에 집중하기로 했다. 기존 정비본부장 아래 흩어져 있던 정비품질팀과 정비검사팀을 통합한다. 또 정비훈련팀을 신설해 항공기 정비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안전 업무 강화를 위한 팀 통합도 단행했다. 안전·보안실 산하의 안전예방팀과 안전심사팀을 안전품질관리팀으로 통합했다. 운항본부 산하 운항표준팀과 운항평가팀은 운항표준평가팀으로, 운항훈련팀과 운항훈련지원팀은 운항훈련팀으로 각각 통합했다. 

매각 작업 지원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 전략본부도 조정했다. 기존 전략기획본부 산하에 있던 구매부문은 경영관리본부로 이관하고, 전략기획본부에 전략기획부문과 재무부문만 남겨 업무 집중도를 높였다. 경영관리본부는 기존 HR(인사)·대외협력·커뮤니케이션 부문에 구매부문을 함께 맡는다. 

감사보고서 사태로 사의를 밝힌 인력에 대한 보강도 진행됐다. 전략기획 본부장에 진종섭 상무, 전략기획담당 임원에 임수성 상무, 재무담당 임원 업무 대행에 최재형 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김이배 전략기획본부장(전무)과 김호균 재무담당 상무는 이달 초 감사보고서 감사의견 한정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아시아나항공기 [사진 = 아시아나항공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