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김연철 장관, 한반도 평화 문제 큰 역할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4-10 2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0일 김연철 신임 통일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오랫동안 평생을 남북관계 문제 해결에 몸 바쳐오셨다”며 “이 정부가 한반도 평화 문제를 풀어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시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미 세 차례 정상회담이 있었고 북미 간에도 두 번이 회담이 있었는데 지난 하노이 회담에서 아무 성과 없이 노딜로 끝나는 바람에 국민들의 걱정도 크다”며 “한반도 평화 물줄기가 계속 이어져야 하는데 이것이 어떤 지점에서 가로막힌 것인지, 혹은 역행 할 수도 있다는 걱정이 많다”고 했다.

이어 “이번에 대통령께서 가셔서 이제까지 북미 관계가 꽉 막혀 있을 때마다 좋은 중재자, 촉진자로서 역할을 해주셨다”며 “그런 성과를 안고 돌아와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서독의 에론 바르와 같은 동방정책의 초석을 낳았던 장관처럼 김연철 장관께서도 이번 정부에서 확고하게 그 길을 닦아놓는 일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김 신임 장관은 “앞으로 적극적으로 국회와 소통하고 각계각층과 자주 만날 생각”이라며 “대북 정책에서 중요한 것은 합의이고, 그 합의를 가지고 지속 가능한 그것을 만드는 것이 남북관계 발전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한다. 자주 찾아뵙겠다”며 화답했다.
 

악수하는 이정미 대표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정의당 이정미 대표(오른쪽)가 10일 오후 국회 대표실을 예방한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