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1분기 경기도통합방위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19-03-29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경기도 통합방위회의, ‘평화시대 위한 안보태세 확립’ 방점

[사진=경기북부청제공]

경기도가 올해 첫 ‘통합방위회의’에서 도내 안보관련 주요기관과 함께 평화협력 기반구축을 위한 안보태세 확립에 공동으로 힘쓰기로 했다.

경기도는 29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2019년도 1분기 경기도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방위회의에는 이화순 도 행정2부지사, 이창효 수도군단장, 박생수 경기남부경찰청 1부장, 박명춘 경기북부경찰청 2부장,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등 도내 안보관련 주요기관 관계자 2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통합방위회의에서는 지난 한 해 안보태세 확립에 힘쓴 유공자 6명과 3개 기관에 대한 표창수여와 함께, 올해 도의 통합방위태세 확립방향 및 관-군 협력 사업에 대한 설명과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도는 변화하는 안보환경에 맞춰 올해 민·관·군 통합 안보태세를 확립함은 물론, 지진 등 범국가적 대형복합위기에 대한 대응태세를 다지는 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형 실제훈련 실시 등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비상물자 정비 또는 비상대피시설 점검 등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적극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화순 부지사는 “튼튼한 안보는 평화시대에 더 중요한 의제다. 굳건한 안보태세를 갖춰야 진정한 평화를 구축할 수 있다는 의미”라며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경기도가 평화와 번영의 중심지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도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는 군과 소방의 협조로 각종 대테러장비 전시행사도 함께 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