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80만명 "브렉시트 취소해라"…정부·의회 청원페이지 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3-21 2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이 총리 브렉시트 연장 요청하며 분노하는 이들 늘어


영국의 EU 탈퇴(브렉시트)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가운데, 브렉시트를 전면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영국 정부·의회 청원 사이트에는 8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브렉시트를 무효로 돌리고 EU에 남자는 청원에 서명했다. 이는 최근 계속되는 브렉시트 공회전과 혼란에 따라 대중들의 피로감이 가중된 탓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청원은 EU회원국이 탈퇴 의사를 통보하면 2년안에 자동으로 EU를 나가게 된다는 리스본 조약 50조를 철회하고 유럽연합에 남자고 주장하고 있다. 

EU 잔류를 요구하는 청원페이지에는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결국 EU에 브렉시트 연장을 요청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십만명의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고 인디펜던트는 전했다. 

청원을 처음 올린 마가레트 앤 조지아도우는 “정부는 EU를 나가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반복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대중들의 뜻을 강력하게 밝히면서 정부가 이같은 주장을 계속하지 못하도록 해야한다. 국민투표를 다시 할 수는 없다. 그러니 여기에 서명해라"라고 서명을 독려했다.


 

[사진=영국 하원 청원페이지 ]


이 청원에는 2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86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서명에 참여했다. 이는 아무런 합의없이 EU를 떠나는 노딜 브렉시트를 요구하는 청원의 37만명을 훨씬 넘어서는 것이다. 한편 영국에는 10만명 이상이 서명한 청원은 자동적으로 의회 심의대상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